◆ 백양로교회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<하누카 특별기도회>를 마련합니다. 하누카는 수전절로, 성전 정결과 성전회복을 기념해 정결예식을 8일간 행하는 절기며, ‘회복의 은혜를 주소서’라는 주제로 매일 오전 6시에 열립니다. 자세한 사항은 백양로교회 898 3740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◆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부산교계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적인 목회의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<코로나19 부산 목회 세미나>가 5월 7일 목요일 오후 2시, 부전교회 4층 이음홀에서 열립니다. 사회적 거리유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400명으로 제한하며, 세미나는 유뷰트로 생중계됩니다. 접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성시화운동본부 758 0191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◆ 크리스천교육문화센터 저스트조이에서는 <책, 만나서 읽기>를 마련합니다. ‘책, 만나서 읽기’는 미리 책을 읽어 오지 않고, 오디오 북으로 책을 함께 들은 뒤, 각자의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 5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리며, 5월에는 팀 켈러의 책 ‘결혼을 말하다’를 함께 읽습니다. 등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우종진 목사 010 8580 2095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◆ 부산성시화운동본부는 ‘목회자 사랑 나눔 운동’을 벌이고 있습니다. 코로나 19로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운동은 부산의 목회자들이 자신의 사례비 중 일정 부분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. 동참하기 원하는 목회자는 부산성시화 코로나10 대책위원회 사무국장 성창민 목사 010 7607 7179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◆ 신간안냅니다. 뛰어난 학자와 변증가로 유명한 존 레녹스의 신간 <코로나바이러스 세상, 하나님은 어디에 계실까?>가 나왔습니다.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급속히 퍼지고 있는 가운데, 우리는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며 대처해야 할까. 이 책의 저자 존 레녹스는 코로나19를 다양한 세계관에 비춰 살펴본 후 기독교 세계관이 이 문제를 잘 이해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우리에게 필요한 희망을 제공한다고 역설하는데요. 전세계 12개 언어로 번역돼 동시 출간된 책 <코로나바이러스 세상, 하나님은 어디에 계실까?>입니다.
◆ 카이스트 공학박사이자 대기업 연구원인 저자가 두 아이를 양육하며 쓴 육아일기이자 묵상집 <아빠 아버지>가 나왔습니다. 이 책에는 육아라는 일상의 삶에서 대면하게 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데요.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과 양육자에게, 또 예비 부모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