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교계 이모저모
CBS교계소식

월-금 오전 4시 55분, 오후 11시
토 오전 4시 55분

[오늘의 방송] 2020년 05월 07일(목) 오늘의 방송

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부산교계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적인 목회의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<코로나19 부산 목회 세미나>가 5월 7일 목요일 오후 2, 부전교회 4층 이음홀에서 열립니다. 사회적 거리유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400명으로 제한하며, 세미나는 유뷰트로 생중계됩니다. 접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성시화운동본부 758 0191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


 

크리스천교육문화센터 저스트조이에서는 <, 만나서 읽기>를 마련합니다. ‘, 만나서 읽기는 미리 책을 읽어 오지 않고, 오디오 북으로 책을 함께 들은 뒤, 각자의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 5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리며, 5월에는 팀 켈러의 책 결혼을 말하다를 함께 읽습니다. 등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우종진 목사 010 8580 2095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



 

    

신간안냅니다.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<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>을 펴냈습니다. 이 책은 유기성 목사가 10여 년에 걸쳐 전한 가정 주제 설교의 핵심인데요. 저절로 잘 하게 되리라고 생각했던 가정생활, 부부생활, 자녀교육 등 저자의 경험을 나누며 어떻게 십자가 복음이 가정을 살렸는지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.

    



 

뛰어난 학자와 변증가로 유명한 존 레녹스의 신간 <코로나바이러스 세상, 하나님은 어디에 계실까?>가 나왔습니다.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급속히 퍼지고 있는 가운데, 우리는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며 대처해야 할까. 이 책의 저자 존 레녹스는 코로나19를 다양한 세계관에 비춰 살펴본 후 기독교 세계관이 이 문제를 잘 이해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우리에게 필요한 희망을 제공한다고 역설하는데요. 전세계 12개 언어로 번역돼 동시 출간된 책 <코로나바이러스 세상, 하나님은 어디에 계실까?>입니다.

    



 

미국 최고의 개혁주의 저술가 중의 한 사람인 R.C. 스프로울의 책 <거룩함으로 나아가라>가 출간됐습니다. 이 책에서 저자는 칭의는 구원의 시작이며, 성화는 구원의 과정, 그리고 여오하는 구원의 최종 목표지라는 성경의 핵심 원리를 다루는데요. 이제 막 신앙생활을 시작한 신자에게든,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했지만 아무런 성장이 없어 무기력한 신자에게든, 거룩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성경적 지침을 주는 책 <거룩함으로 나아가라>입니다.

    



 

여섯 자녀를 출산하거나 입양해 사랑으로 키우는 우리 시대 진짜 크리스천 엄마권미나 사모의 책 <바보 엄마>가 나왔습니다. 육남매를 키우며 몸이 부서질 듯 힘겨웠지만, 그 시간은 온전히 하나님께서 채우고 만져주신 은혜의 흔적으로 가득했다는 저자의 고백이 큰 도전으로 다가오는데요. 화려한 세상 교육보다 말씀 훈련이 더 탁월하고, 인터넷 검색보다 눈물의 기도가 더 확실하다는 그녀의 감동적인 고백을 만날 수 있는 책 <바보 엄마>입니다.

    



 

꿈의교회 김학중 목사가 기도가 어려운 그리스도인의 기도 안내서 <답은, 기도>를 펴냈습니다. 이 책에서는 기도의 원리와 방법, 실제를 성경인물들을 통해 명쾌하게 풀어내는데요. 누가, 언제, 어디서, 무엇을 어떻게, 왜 기도해야 하는 지 육하원칙에 따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.

    



 

 

Leave Comments